커뮤니티
예배와 속회로 성장하는 교회
2019년 교회 표어

커뮤니티

Community

임마누엘 News
Immanuel Korean United Methodist Church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한 신앙생활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마누엘한인연합감리교회 댓글 0건 조회 79회 작성일 20-03-15 23:13

본문

[담임목사 목회서신]


  하나님의 샬롬이 임마누엘한인감리교회 성도 여러분에게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최근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해, UMC 북조지아 연회는 서신을 통해 3월 말까지 향후 2주간 예배를 중단하라는 행정명령을 연회 소속 모든 교회에 전달하였습니다. 이에 지난 금요일(13일) 애틀란타에 있는 한인연합감리교회 목회자들이 모여 대책을 논의하였고, 이어서 본 교회도 목회실 회의, 기획위원회 등을 통해 대책을 논의하고 다음과 같은 말씀을 드립니다.


1. 기도 요청

  위기의 시기 일수록 우리는 이웃에 대한 의심과 갈등의 시선 보다 우선 한 마음으로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하나님의 치유의 손길을 통해 바이러스 전염이 줄어들고 치료제가 빨리 개발되기 원합니다. 그리고 이 기간을 통해 우리의 믿음이 고난 앞에 더욱 정금 같이 단련되기를 기도합니다.


2. 예배에 대한 입장

  1) 연회의 행정명령에 따라 이번 주일(3/15)까지 예배를 드리고 향후 2주간(22일, 29일) 공적으로 드리는 주일예배와 수요예배를 온라인 예배로 전환합니다. 임마누엘 한인연합감리교회 공식 웹사이트(http://www.ikumc.com/)의 ‘설교’ 폴더로 들어가시거나, 유투브에서 ‘임마누엘한인연합감리교회’ 계정을 찾으시면 ‘예배 실황’을 시청하시며 함께 예배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 이 기간 동안 본당에서 드리는 주일1부 예배(08:30 a.m.)를 녹화하여 11:00 a.m. 이전에 웹사이트와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2부 예배시간에 맞춰 가족들이 동영상을 시청하며 함께 예배에 참석해 주시면 됩니다. 수요예배의 경우에도 수요일 오후에 영상을 업로드 할 예정이오니 각 가정에서 함께 예배에 참여해 주세요.

  3) EM&Youth와 어린이교회는 주일 11시에 실시간 라이브로 온라인 예배를 드릴 계획입니다. 각 부서 전도사님을 통해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4)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모이는 새벽기도회는 교역자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5) 이 기간 동안 좁은 공간에서 진행되는 성경공부와 속회, 한글학교는 모이지 않겠습니다.

  6) 교회의 모든 소식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시고, 온라인 주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3. 목회적 요청

  1) 온라인 예배에 참여하며 주일성수에 힘 써 주시고, 내가 예배자임을 잊지 마시고 예배에 대한 사모함으로 뜨겁게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힘든 시기 일수록 위축되지 말고 말씀묵상과 기도 등 개인 경건에 힘쓰며, 오히려 믿음이 성장하는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2) 우리의 불안과 두려움을 일으키는 소문과 잘못된 뉴스를 경계해야 합니다. 이런 내용을 성도 간에 나누시는데 주의하시고, 격려와 지지와 중보의 마음을 함께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3) 목회실은 화~주일까지 평소대로 운영합니다. 개인 심방과 상담을 요청하시면 일과시간 가운데 언제든지 가능하며, 교회에도 자유롭게 오셔서 본당 및 카페테리아에서 기도와 쉼의 시간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4) 헌금 안내 : 교회 운영을 위한 현실적 차원 뿐 아니라, 헌금은 우리가 주님께 드리는 예배의 중요한 헌신의 요소입니다. 온라인으로 예배에 참여하실 때에도 적극적으로 헌금에 함께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주중에는 교회 로비에 비치된 헌금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PromiseOne Bank - Account # : 0210001293             

       (수수료 있습니다)         - Routing # : 061121180

   ▷ 체크로 보내실 때(Pay to ‘IKMC’) : 나눠드린 헌금 봉투를 활용하시거나, 따로 보내실 경우 교회 주소( 945 Old Canton Rd. Marietta GA 30068)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4. 중보기도 제목

매일 새벽기도회 시간, 각 가정에서는 매일 저녁 9시에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하나님!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살아가기 원합니다.

  2) 우리 모든 성도들의 가정과 사업장을 지켜 주시옵소서.

  3)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 받고 있는 애틀란타와 한국, 그리고 전 세계의 감염자와 그 가족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4) 이번 기회로 임마누엘 신앙공동체가 더욱 더 큰 믿음의 반석 위에 설 수 있는 기회로 삼게 해 주시옵소서.


  모든 어려움이 지나갈 때까지 삼위일체 하나님의 은총이 임마누엘 성도님들의 가정과 자녀, 그리고 일터에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2020년 3월 15일 

임마누엘한인연합감리교회 

담임목사 이준협 드림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