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안내
소망의 인내가 넘치는 해!
2018년 교회 표어

교회안내

About Us

임마누엘 한인교회
Immanuel Korean United Methodist Church

할렐루야!
온 우주 만물의 주인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2019년 새해를 우리에게 새롭게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이 소중한 한 해를 풍성한 예수님의 생명으로 차곡 차곡 채워 가는 축복된 한 해가 되길 기도합니다

2019년은 임마누엘 한인연합 감리교회가 세워진지 30주년이 되는 해 입니다. 30주년을 맞은 임마누엘 교회는 매우 중요한 전환기를 맞았습니다. 담임목회자 세대교체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열어 가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처음 임마누엘 교회를 세우실 때, 개척 목회자로 이후정 목사를 부르셔서 2년 6개월간 사역하게 하셨습니다. 그 뒤를 이어 하나님께서 신용철 목사를 보내셔서 28년 동안 임마누엘 교회를 섬기게 한 후, 금년 10월에 65세로 조기은퇴를 하도록 인도하셨습니다. 이제 후임목사로 지명받은 이준협 목사가 사역의 바통을 이어받아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담임목사 대행으로 목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어느 교회나 리더십이 교체될 때에 안정감을 잃어 버리기가 쉬운데 우리 교회는 2018년 2월 부터 함께 동역해 왔기에 순조로이 세대교체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조기은퇴를 앞두고 안식년을 보내는 목사로서 바라는 소망은 오직 한 가지입니다. 우리 임마누엘 교회가 건강한 교회로 든든히 서가는 것입니다. 임마누엘 교회 온 성도들이 함께 이 소망을 가지고 2019년 한 해 충성스럽게 믿음생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안에서
2019년 1월 1일
담임목사 신용철

비전과 사명

목적 진술: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를 찬양하는 예배자로서 그리스도 안에 교제를 누리며, 그리스도를 닮은 제자공동체로 성장하여, 세상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한다.

  • ① 예배: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를 찬양하는 예배자로 살아간다!
  • ② 교제: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 경험을 나누고 서로를 돌보는 공동체로 살아간다!
  • ③ 훈련: 우리는 그리스도를 따르고 닮아가는 제자로 살아간다!
  • ④ 선교: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세상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선교사로 살아간다!

교회 연혁

시설 안내

예배당

교육관

다목적 실내체육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