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와 양육
소망의 인내가 넘치는 해!
2018년 교회 표어

공동체와 양육

Education

소그룹
Immanuel Korean United Methodist Church
속회(Class Meeting)는 교회 안의 작은 교회로서의 역할을 하는 본 교회의 소그룹입니다.
속회는 말씀을 중심으로 한 '영적 교제'와 '전도'에 주 목적이 있습니다.
속회에는 우리 교회에서 신앙 생활을 하는 사람이면 등록 교인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임마누엘 한인교회의 소그룹(속회)의 비전은 무엇일까요?

두 날개로 날아오르는 교회

건강한 교회 공동체는 축제의 주일예배와 같은 ‘대그룹’과 속회로 모이는 ‘소그룹’이 균형을 이룰 때 비상할 수 있습니다.

새가 한 쪽 날개로만 날아갈 수 없듯이, 교회도 이와 같은 두 날개가 없으면 건강한 성장이 불가능 합니다.

교회 안의 작은 교회

사람들이 큰 교회를 찾는 이유는 좋은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많은 군중들 안에서 익명성으로 신앙생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도 작은 교회를 선호할 때도 있는데, 그 안에 가족 같은 교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 의미에서 소그룹은 대형 교회로 부흥한다 하더라도 교회 안에 작은 교회로서의 건강한 정체성을 통해 친밀한 교제를 가능하게 합니다.

제2의 종교개혁

종교개혁이 성직자의 손에만 있던 성경을 모든 성도들의 손에 돌려준 사건이라면, 제2의 종교개혁은 아직도 목회자들이 전담 하고만 있는 사역을 모든 성도들의 손에 위임하는 사건입니다.

속회는 평신도 리더가 목회자의 역할을 하며 사역에 참여하는 아주 중요한 헌신의 통로입니다.

2018년 속회 편성표

선교 공동체 속장
중남미 제1속 한영애 권사
제2속 김응균 권사
아시아 제1속 이안임 장로
제2속 김상옥 집사
아프리카 제1속 윤은숙 권사
제2속 유경예 권사
남미 제1속 이선경 권사
제2속 곽진현 집사